2025/01 3

2025 타이베이 설날 여행기 (2) - 우라이 트래킹 , 우육면을 찾아서 ..

우중충했던 첫 날과 달리 화창해진 둘째날사람 없는 대중 노천탕에서 느긋하게 몸을 지지고 늦은 조식을 먹은 뒤 우라이 옛길 쪽으로 가 보기로 한다.숙소와 우라이 옛길은 약간 거리가 있다. 시내버스를 타도 되지만 그리 먼 거리도 아니므로 차도를 따라 얼마간 걸어갔다. 언덕을 올라가면 우라이 관광 대교라고 이름 붙은 다리가 하나 나온다. 굉장히 직설적인 다리 이름인데.. 관광 고객들의 교통 접근 목적으로 아예 따로 지어진 다리인듯 하다. 다리 위에서 멀리 우라이 옛길 초입이 나온다.계속 걸어내려가다보니 사람이 건널 수 있어보이는 현수교가 보인다. 지금 건널 수 있을거라는 이야기는 아니다.다리 건너에는 뭔가 화려한 사찰 하나가 보인다.다리를 지나 조금 더 걸어가면 우라이 버스 정류장이 나온다. 타이베이 시내에서..

Taiwan 대만 2025.01.30

2025 타이베이 설날 여행기 (1) - 타오위안 도착 시먼딩 찍먹 우라이 퍼즈 랜디스 체크인

기나긴 25년 설 연휴의 시작대만 출국일인데 비가 내린다.전날부터 계속 눈 예보였는데 아직은 비인게 다행이라면 다행 .. 연휴에 붐빌걸 대비해 서두른 탓에 곧장 체크인.뒤로 이미 사람들이 꽤나 몰려있었다.막상 출국장에 가니 혼잡하진 않았지만 워낙 비행 편수가 적은 청주공항은 이 정도면 만원이다.하필 탑승시간이 임박하니 눈이 오기 시작한다.아직은 진눈깨비인데 이대로 멈추면 어쩌나 불안해하는 찰나 다행히 내가 탄 비행기는 움직이기 시작출발 전의 불안함과 달리 비행기는 너무 자연스럽게 날았고 꽤나 경력이 있는듯한 여유로운 방송을 하시던 기장님은 스무스하게 타오위안 공항에 비행기를 내려 놓으셨다.https://myrealt.rip/7CR840 진짜 나다운 여행 - 마이리얼트립www.myrealtrip.com시내..

Taiwan 대만 2025.01.28

라쿠진 듀얼 펠티어 제습기 분해 청소

구입하고 2년쯤 잘 쓰던 라쿠진 미니 제습기가 어느날 갑자기 이상한 소음이 나고 풍량도 시원치 않아졌다.내부 문제인듯 하여 뜯어보기로 결정우선 먼지망을 열어준다.일단 보이는 네 곳의 나사를 모두 풀어준다.그 다음 제습기를 뒤집어서 바닥면의 미끄럼 방지 고무를 떼어주면그 안에 나사가 보인다.역시 모두 풀어준다.나사를 풀고 아래 판을 잘 들어올리면 이렇게 빠진다.일단 빼준다.그 다음 조심해서 뒷판을 빼주자.걸려있는 포인트를 확인해서 잘 눌러가며 빼줘야 프레임 손상을 막을 수 있다. 모르고 그냥 열었던 곳의 고정장치 일부가 부러져 있는게 보일 것이다..뒷판을 빼고나면 보이는 나사 두 개를 풀면상부 조작판을 뗄 수 있다.상판을 빼고 나면 하얀 전원 케이블이 연결된 단자가 보이는데 이걸 우선 제거해준다.그러고 ..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