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 제습기 물통 무상 교체 캠페인 ★
[Web발신]
안녕하세요. LG전자입니다.
제습기 물통 ‘무상 교체 캠페인’ 실시합니다.
아래 대상 모델 및 기간에 해당하는 제습기의 물통에서 균열이 발생하거나 파손이 우려가 되는 고객에 대하여 개선 된 물통으로 무상 교체 및 해당 기간 내 물통 구매 비용에 대해 보상을 진행하오니 모델명(아래 링크) 확인 후 신청하세요.
제품군 : LG 휘센 제습기
생산기간 : 2020년 1월 1일 ~ 2022년 7월 31일
대상 모델명 : DQ132*, DQ160*/162*, DQ200*/202*
갑자기 엘지에서 이런 문자가 왔다.
https://www.lge.co.kr/support/notice-NTC20230718306001?page=2&keyword=&orderType=NEW
집에서 사용 중인 휘센 제습기의 물통이 깨졌다는 이야기를 커뮤니티에서 접한 적이 있는데 그걸 교체해 준다는 모양이다.
공지를 읽어보니 물통을 화학세제로 세척하는 경우 재질 문제로 부식이 생겨 깨지곤 한 모양
여름에 제습기 물량이 부족할 땐 물통이 깨졌는데 여분 제품을 구할 수 없어 문제였다는 말도 들었었는데 아예 자체 교환으로 결정을 한 모양이다.
이미 물통 파손으로 유상 교환을 한 경우엔 그 비용을 환급해주고 그 외엔 무상 교체를 진행한다고 한다.
집에 있는 제습기의 제품번호와 제조일자를 확인하니 교환 대상이 맞았다.
서비스센터에 연락해보니 택배로 새 제품을 보내주고 쓰던 물통은 포장하여 맞교환 하면 된다고 한다.
3일쯤 지나니 바로 택배가 도착했다.
쓰던 물통 (좌) 새 물통 (우)
디자인도 크기도 색상도 거의 완전히 똑같다.
무게를 재보니 둘 다 약 850g 으로 무게도 동일해서 딱히 재질이 달라지거나 두께적으로 보완이 된 것도 아닌듯 싶다. (그래도 22년 후반 이후 생산품은 교환 대상이 아닌걸 보면 약간의 개선은 있을까 싶기도)
제조연도에 따라 3년 정도 뒤에 교체도 가능한 모양인데 물통이 딱히 큰 보완이 된건 아닌거 같으므로 좀 더 사용하다 교체하는 것도 방법일 듯 싶다.